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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제 1조 (목적)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제 3조 (약관 외 준칙)
제 4조 (용어의 정의)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제 6조 (이용신청 시 기재 사항)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제 8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제9조 (서비스의 이용게시)
제10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제12조 (ID와 PASSWORD의 관리)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제15조 (제공 서비스)
제16조 (회사의 의무)
제17조 (회원의 의무)
제18조 (개인정보보호)
제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0조 (양도 금지)
제21조 (손해배상)
제22조 (면책사항)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SOS-School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SOS-School 사이트
(www.sos-school.com,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종합 영어 및 동영상 교육 서비스인 SOS-School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기본적인 권리와 책임 및 회사와의 중요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사이트 하단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이라 합니다)로부터 7일 이전에 다음과 같은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1. 사이트 내 게시
2. 회원이 가장 최근에 회사에 제공한 e-mail 주소로 통보
3.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동전화로 SMS(Short Message Service) 통보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회원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2. ID(회원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부여하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PASSWORD(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 시 ID와 일치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 관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동영상파일 : 수업내용을 녹화하여 사이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동영상파일을 말한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사이트 회원으로 등록하길 희망한 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 시 기재 사항)
이용신청 시 사이트의 회원 가입 화면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정보(ID,이름,생년월일,패스워드,주소,전화번호,이메일 등)를 온라인 양식의 신청서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할 때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이용 신청자가 제22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와 같이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별도의 인증절차를 거쳐서 가입을 승인한다.
6. 기타 회사가 정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범위는 세분화 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동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3) 잘못 기재된 회원정보로 인한 이벤트 상품의 발송오류, 중요정보의 미전달 등 중대한 과실이 발생될 경우에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 (서비스의 이용게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사이트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정전 시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라 하더라도 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진행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무상으로 진행되
지 못한 수업일수 만큼의 수업연기 또는 보강을 제공합니다.

(6) 수업은 평일에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토요일, 일요일, 기타 공휴일인 경우에는 수업을 받을 수 없습니다.(보강수업 예외)
(7) 서비스의 판매는 실시간 화상강의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간을 기준으로 한 것이므로, 한달이 31일 또는 30일에 못미치는 경우라도 회사는 나머지 수업일자에 따른 보강 또는 수업연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8) 서비스의 이용 중, 해지 또는 기간변경 등은 회사에 귀책사유로 인한 해지 또는 기간변경 요청에 한하며,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즉각적으로 회사에 해당사유를 통보하여야 하며, 서비스를 해지하고자하는 경우에는 잔여수업일수를 계산하여 일할 공제하고 환불하여 주는 것으로 합니다.
(9) 보강 및 연기신청은 매월 3개월까지 가능하고 매 구매 달마다 3회씩 보강 및 연기 권한이 주어진다. 보강 또는 연기신청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해 정상적인 수업이 이루어 지지 않았다면, 회사는 해당 수업을 진행한 것으로 간주하고, 별도의 보강 또는 연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10) 매일 진행되는 수업 중 정상적인 상태에서 수업시간의 70%이상을 채우지 않았다면, 회사는 해당 수업의 보강을 제공하거나, 연장을 제공할 의무를 가진다.
단, 회원의 요청에 의한 단축수업인 경우에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제12조 (ID와 PASSWORD의 관리)
(1) 회원은 ID와 PASSWORD를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이 ID와 PASSWORD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무단양도, 대여 등을 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가 도난, 유출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3) 회원의 ID가 중복되거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가져올 수 있을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ID를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회사는 사이트 통합,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그 변경사실을 통지합니다.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3항 각 호에 해당하는지 판단하기 어렵거나 게시물에 관련된 이해당사자 간에 다툼이 있거나 또는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제4항에 따른 임시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동 기간 내에 관련기관의 유권해석, 판결 등이 나오지 않거나 이해당사자 간에 합의가 성립되지 않는 등 회사가 임시조치를 해지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 하는 것
2.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해당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e-mail,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4)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은 전적으로 회원의 의지에 의해 게재한 것이므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관련분쟁에 책임이 없으며, 게시자인 이용자에 책임이 귀속됩니다.
(5)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제22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과 공용 서비스 내에 기록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제공 서비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영상 강의 서비스
2. 진단평가 서비스
3. 교육 정보 제공 및 상담 서비스
4. 그 외 다양한 영어교육 및 입시, 고시 각종 자격증 동영상 교육관련 서비스
(1) 서비스 이용의 승인 시기는 회사가 별도 고지하지 않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즉시 개시됩니다.
(2)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요금과 사용조건, 결제방법 등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3) 일부 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시 삭제방법, 설치경로 등을 별도 고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e-mail,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정보의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5) 미성년자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 시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6) 환불은 회원이 결제하였던 수단을 통해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기일 경과 등의 사유로 결제하였던 수단으로 환불이 어려운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 추가 또는 삭제된 서비스의 내용을 명시하여 관련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합니다.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 공유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복제, 전송, 공유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의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합니다.
3.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ID공유 등의 방법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 공유, 노출 시키거나 판매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서비스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사이버머니 또는 포인트를 제3자와 유상거래 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이용자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제6조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 사항을 지체 없이 알려야 합니다.

제18조 (회원의초상권 동의 및 개인정보보호)
(1) 라이브실시간 쌍방향 정회원수업에서 녹화된 회원의 얼굴(초상권)은 회원가입이 된
다른 본사회원의 교육목적으로 지난방송보기 및 일일회원 단방향 라이브 실시간 수업(강좌)에 수강생 본인의 얼굴(초상권)이 다른 본사회원에게 교육의 목적으로 공개되는 것을
회원가입 절차 중 이용약관에 대해「동의」란에 체크하시면 회원의초상권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의 얼굴(초상권)은 본사의 교육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다른 회원들에게 교육목적으로 이용함에 동의 및 허락을 명시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라도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1조 제2항 각 호와 같은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탈퇴 요청을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사전 통지를 한 후,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20조 (양도 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분할합병 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장 손해배상 등
제21조 (손해배상)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 있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 장애나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 각 호의 내용으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
1. 회사는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회사가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수업기간을 연장하거나 보강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회사의 과실로 회원이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유료 서비스의 복원, 교환 또는 환불 조치를 통해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 효과를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제3자가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사이트에 노출, 연결되어 있는 광고주 등 제3자의 웹사이트(이하 ‘링크사이트’라 합니다)가 있는 경우, 회원이 링크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이용약관은 2011년 9월 1일부터 14일간 공지한 후 2011년 9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항목 수집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 거부에 다른 불이익
학생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휴대폰번호,주소, E-mail 본인확인 및 고객 관리 용도 서비스 해지시까지 당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음
강사: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E-mail, 성별, 사진, 전공분야, 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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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OOO社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OOO社(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 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 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 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주) OOO 카드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벤트 공동개최 등 업무제휴 및 제휴 신용카드 발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카드결제계좌정보, 신용도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신용카드 발급계약에 따른 거래기간동안


제 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전화 상담센터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컨택센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전화상담 응대, 부서 및 직원 안내 등

2. A/S 센터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전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 대상 제품 A/S 제공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

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⓺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 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 선택항목 : 결혼여부, 관심분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 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 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직책 : OOO 이사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OOO 팀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

니다.


제 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OOO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제 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
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 12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① <사업자/단체명> 은(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사업자/단체명> 의 시설안전·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사옥 로비·전시실 등 주요시설물에 00대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OOO 팀 OOO 과장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OOO팀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OOO팀)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 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XX. X. X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XX. X. X ~ 20XX. X. X 적용 (클릭)
- 20XX. X. X ~ 20XX. X. X 적용 (클릭)